제4장 구문론과 의미론
1. 구문론과 의미론
1) 언어의 형식적 정의
① 한국어: 주어+목적어+서술어
② 영어: 주어+동사+목적어
2) 프로그래밍 언어의 형식적 정의
① BASIC: PRINT “출력할 내용”; 변수
② C:printf(“출력할 내용”;, 변수);
3) 형식적 정의의 필요성
① 프로그래밍 언어의 명확한 사
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1. Java 언어와 Java 프로그램
1) Java 언어의 기원
① Sun Microsystems의 제임스 고슬링
② 1990년 그린 프로젝트와 Oak 언어
③ 1995년 Java와 HotJava 발표: 웹의 확산과 함께 주목을 받음
④ 1996년 1월 JDK1.0 발표
⑤ 1998년 Java2 SDK, SE 1.2(J2SE1.2 또는 Java2)
⑥ 2014년 Java Platform(JDK) SE
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1. Java 언어와 Java 프로그램
1) Java 언어의 기원
① Sun Microsystems의 제임스 고슬링
② 1990년 그린 프로젝트와 Oak 언어
③ 1995년 Java와 HotJava 발표: 웹의 확산과 함께 주목을 받음
④ 1996년 1월 JDK1.0 발표
⑤ 1998년 Java2 SDK, SE 1.2(J2SE1.2 또는 Java2)
⑥ 2014년 Java Platform(JDK) SE
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1. Java 언어와 Java 프로그램
1) Java 언어의 기원
① Sun Microsystems의 제임스 고슬링
② 1990년 그린 프로젝트와 Oak 언어
③ 1995년 Java와 HotJava 발표: 웹의 확산과 함께 주목을 받음
④ 1996년 1월 JDK1.0 발표
⑤ 1998년 Java2 SDK, SE 1.2(J2SE1.2 또는 Java2)
⑥ 2014년 Java Platform(JDK) SE
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1. Java 언어와 Java 프로그램
1) Java 언어의 기원
① Sun Microsystems의 제임스 고슬링
② 1990년 그린 프로젝트와 Oak 언어
③ 1995년 Java와 HotJava 발표: 웹의 확산과 함께 주목을 받음
④ 1996년 1월 JDK1.0 발표
⑤ 1998년 Java2 SDK, SE 1.2(J2SE1.2 또는 Java2)
⑥ 2014년 Java Platform(JDK) SE
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1. Java 언어와 Java 프로그램
1) Java 언어의 기원
① Sun Microsystems의 제임스 고슬링
② 1990년 그린 프로젝트와 Oak 언어
③ 1995년 Java와 HotJava 발표: 웹의 확산과 함께 주목을 받음
④ 1996년 1월 JDK1.0 발표
⑤ 1998년 Java2 SDK, SE 1.2(J2SE1.2 또는 Java2)
⑥ 2014년 Java Platform(JDK) SE
제1장 웹과 자바
1. 웹이란?
(1) 웹의 의미
① 인터넷 기반의 정보 공유 서비스
- World Wide Web, WWW, 또는 W3라 함
- 인터넷 상에 분산되어 존재하는 다양한 정보를 통일된 방법으로 찾아볼 수 있게 하는 정보 서비스
- 분산된 웹 서버에 존재하는 hypertext 문서들이 서로 연결된 시스템
② 유럽 입자물리
프로그래밍언어론의 필요성
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언어를 더욱 잘 이해함
② 유용한 프로그래밍 구사능력 증대
③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 증대
④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기 쉬어짐
⑤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설계하기 쉬어짐
(3) 추상화
① 속성들의 특징적인 일부
프로그래밍언어론의 필요성
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언어를 더욱 잘 이해함
② 유용한 프로그래밍 구사능력 증대
③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 증대
④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기 쉬어짐
⑤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설계하기 쉬어짐
(3) 추상화
① 속성들의 특징적인 일부
프로그래밍언어론의 필요성
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언어를 더욱 잘 이해함
② 유용한 프로그래밍 구사능력 증대
③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 증대
④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기 쉬어짐
⑤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설계하기 쉬어짐
(3) 추상화
① 속성들의 특징적인 일부